“中 ‘우한 폐렴’ 바이러스, 사스와 비슷”_배경 벡터 포커 인쇄_krvip

“中 ‘우한 폐렴’ 바이러스, 사스와 비슷”_내 목소리로 돈 버는 방법_krvip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폐렴의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 폐렴 바이러스가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와 매우 유사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1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의료진과 호주 시드니 대학 등으로 이뤄진 국제 전문가 그룹은 우한 폐렴의 원인으로 밝혀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전체 분석을 한 결과 이와 같은 결론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추정되는 이번 폐렴으로 중국에서는 41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1명이 숨지고 7명이 위중한 상태입니다. 사망자는 60대 남성으로, 지난 9일 심정지로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연구진은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사스 바이러스 유전체와 80% 유사도를 보였다"며 "사스처럼 박쥐에서 발원해 'ACE2'로 알려진 세포 수용체를 통해 인간을 공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와 장의 질환을 일으키는 병원체로, 인간 외에 소, 고양이, 개, 낙타, 박쥐, 쥐, 고슴도치 등의 포유류와 여러 종의 조류가 감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